설치된 어플에 대해 업데이트가 진행 중이거나 다른 어플이 설치 중일 수 있습니다.어플 설치는 순차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기다리시면 어플 설치가 가능합니다.바로 어플 설치를 원하시면 다른 어플 업데이트 및 설치를 모두 중지 하신 후 진행 해주세요.혹시 어플 설치에 문제가 있으시면 스마트폰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Play스토어에서 업데이트 진행중이거나 대기중인 어플 확인하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.
아래 점검방법을 진행 부탁드립니다.- 먼저 앱을 통해 학습하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. 앱설치 없이 접속하였다면 앱을 설치해 주세요.[점검방법]1. 인터넷 연결 품질 문제일 수 있습니다.- WIFI ↔ LTE/5G 바꿔 다시 진행을 해보세요.2. 기기를 재부팅 후 어플을 재설치해주세요.- 앱 손상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.1번 진행 후 학습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시고 안된다면 2번을 진행해주세요.
앱 내부 인증서가 손상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. 손상된 앱 제거 없이 다시 앱을 설치해주시면 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아이폰이 무음 모드일 때는 소리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.볼륨 버튼 위쪽에 있는 무음 모드 스위치가 OFF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.( 기기 음소거 버튼에 빨간 점이 보이면 ON 상태입니다. )
인하우스 배포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설치(또는 install) 버튼을 터치했을 때 설치화면이 뜨지 않습니다. 앱설치는 백그라운드로 진행이 되면 앱아이콘들을 살펴보시면 새로 설치된 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통신 연결이 불안정 상태일 수 있습니다.WIFI상태에서 장애가 발생하신다면 LTE/5G로 연결하여 학습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.
아이폰 용 스마트러닝 APP은 InHouse방식으로 배포가 되고 있기 때문에 APP 설치 후 설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.
[설정방법]1. 아이폰 설정으로 이동2. 일반 > 기기관리 메뉴로 이동3. Hunet.Co.Ltd 터치 후 신뢰함 터치
아래 링크를 참조 부탁드립니다.http://apps.hunet.co.kr/Down/guide_ios9.html
기기관리 메뉴는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노출이 됩니다.기기관리 메뉴가 보이지 않으시면 먼저 앱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.
앱 내부 데이터 손상이 가능성이 높습니다.아래 순서에 따라 APP 재설치 후 이용 부탁 드립니다.1. 기존 APP 삭제2. 스마트폰 전원을 껐다 켬3. APP 재설치
인터넷 익스플로러 캐시파일 및 쿠키 파일 손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.아래 방법을 진행해주세요.[해결방법]1. 인터넷 창을 모두 닫습니다.2. 바탕화면에서 [윈도우]키 + [R]키 을 눌러 실행 창을 띄웁니다.3. inetcpl.cpl 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.4. 인터넷 옵션창이 뜨면 [일반]탭에서 [검색 기록] - [삭제]를 클릭합니다.5. 검색 기록 삭제 창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 ,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2항목만 체크하시 후 삭제를 클릭니다.6. PC재부팅 후 학습을 진행합니다.
PC의 현재 시간과 날짜를 확인 후 현재 날짜/시간이 맞지 않다면 수정해 주세요.수정 후, 사이트 재접속 부탁드립니다.
PC시간은 우측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